호주의 산불이 벌써 2달을 훌쩍 넘어가고 있지만, 아직 불길이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불과 5일전만해도 대한민국 면적의 반이 탔다고 했는데 불과 4일만에 대한민국에 해당하는 면적이 탔다는 기사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 산불로 많은 이재민이 생겼고 수많은 야생동물들이 위기에 처했습니다. 인공위성에서 호주는 화재로 붉은 색을 띄고 있습니다. 지구가 불타고 있는 모습은 기후위기의 심각성이 얼마나 큰 가를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후위기가 남의 일이 아니라 우리의 일임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제 기후위기를 제대로 인식하고 변화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위기에 처한 호주를 위한 기부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적십자사 (Australian Red Cross)

호주 화재로 피해를 입은 18,600명 이상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피센터와 함께 복구를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https://www.redcross.org.au/campaigns/disaster-relief-and-recovery-donate

 

Wildlife Victoria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 비영리단체로, 호주 화재로 터전을 잃은 야생동물들을 치료하고 보호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https://www.wildlifevictoria.org.au/

 

이 외에도 ‘australia fire donation’으로 검색하시면 소방관 희생자를 위한 기부, 물품기부, 화재지역 주정부로의 기부 등 다양한 기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는 이체, 카드로도 가능하며, 호주달러로 기부됩니다.

 

#호주산불 #호주를위해기도해주세요 #기후위기재난 #기후위기 #기후비상사태 #산불기부방법 #호주돕기 #austaliabushfiredonation #climateemergency #australia #donation #australiafiredonatio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