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대중교통 이용하기

친환경 대중교통 선택하기 : 기차 > 버스 > 비행기. 지하철>버스>자가용

비행기보다는 기차를, 자가용보다는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자. 가까운 거리라면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걸어가 보자. 이동구간을 믹스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예를 들어 부산에서 서울을 간다면, 부산역까지는 차를 이용하고 서울까지는 KTX를 이용하는 것이다.

서울에서 차를 이용한다면 전기차를 공유자동차로 이용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출퇴근 시에도 집에서 역까지는 자전거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온라인 회의툴 이용하기

또 그 장소에 반드시 가야하는 것이 아니라면, 화상통화, 회의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이동하지 않고, 업무를 해결하는 것도 방법이다.

 

🧐교통과 지구온난화는 무슨 상관일까요?

전 세계 온실가스의 16%가 바로 교통에서 나옵니다. 도로 교통에서 발생하는 비율이 96%가 넘는 원인을 차지하고 있고 그 주인공은 승용차, 버스, 화물차 등 다양한 자동차들이죠. 그 중 승용차가 온실가스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48%, 택배를 포함한 각종 화물차가 35%를 차지합니다. 바로 이 점 때문에 우리는 자동차는 물론 우리를 대신해 움직이는 택배와 같은 배송 부분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참고로 택배 물량은 점점 더 늘어나고 있지요.)
생활 속 깊숙히 들어와 있는 자동차와 배송. 습관적으로 하던 일에서부터 하나씩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차를 타고 다니던 동네 앞 슈퍼를 걸어가 본다든가, 택배로 사던 것을 동네 시장에서 구해보는 것이다. 운동 겸 자전거로 출퇴근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 가지 노력에도, 비행기, 승용차 등 온실가스 배출이 높은 수단을 부득이하게 이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이를 상쇄할 수 있을 만큼 나무를 심거나 숲 조성 후원하기, 채식 식사 횟수 늘리는 것도 방법이다. 그리고 제일 좋은 것은 가능한 적게 이용하는 것입니다.

 

🌿지구를 지키는 일은 거창하지 않아요.

그냥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것 하나에서 실천을 시작해 보아요~
그 작은 노력들이 모여 변화를 만들어 낸답니다!!

 

#바질액티비티 #실천이전부다 #탄소줄이기실천 #생활속탄소감축 #기후위기샐활습관 #교통 #자동차 #기차 #비행기 #저탄소운전 #저탄소이동 #전기자동차 #친환경교통
#바질 #지구생활안내서 #지구생활안내서바질 #바질교통편
#기후위기 #기후변화 #기후위기대응 #지구온난화 #탄소제로 #기후비상 #기후비상행동
#환경 #친환경 #에코스타그램 #환경스타그램

댓글 남기기